google-site-verification=X5mYguLHr3h2fs-0PUDMPm3FXKEi4sOPEA5LxxxiyjQ 고액암 종류와 치료비, 3대, 5대, 10대 고액암 증상과 원인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액암 종류와 치료비, 3대, 5대, 10대 고액암 증상과 원인

by song9211 2024. 1. 16.
반응형

고액암의 구분은 보험사마다 약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보통 고액암은 3대 고액암, 5대 고액암, 10대 고액암으로 분류를 합니다.

 

3대 고액암

뇌암

뇌암의 가장 흔한 증상은 뇌압이 상승해 두통, 구토 증상이 보이며 70% 환자들이 겪는다.
발작, 무감각, 팔다리 쇠약, 성격 변화, 시력, 청력 변화, 언어 이해력 감소등의 다른 증상들도 있다.

뇌암의 원인은 지금으로서는 확실하게 나온건 아니지만 방사선, 화학물질, 종양 전이, 유전적 요인, 전자파, 면역결핍으로 알려져 있다.

뇌암은 원발성과 전이성 두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원발성은 뇌에서부터 시작된 암으로 보통 전이가 되지 않는다고 한다.

전이성은 폐, 유방암등 다른 암이 뇌로 전이되어 발생한 이차성 종양이다.

평균적인 치료비는 6,295만원정도 된다고 한다.

뼈암

뼈암은 80%가 무릎 주위에 발병한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10대 성장기나 30대까지 젊은 남성들에게서 많이 발병하는 편이다.
발병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진 건 아니며, 방사선, 유전자요인, 다른 암에서 전이, 세포의 돌연변이로 볼 수 있다고 한다.

뼈암은 대부분 증상이 없는 편이고, 증상이 나타난다면 뼈나 관절 부위에 지속적인 통증이 있거나 붓기가 생기고,
활동하지 않아도 압통, 붓기가 생기며 통증이 지속된다. 뼈암이 더 진행되면 뼈가 약해져 쉽게 골절이 되거나 체중이 감소하며, 쉽게 피로감을 느낀다.

평균적인 치료비는 5,500만 원 정도 된다고 한다.

혈액암

혈액암은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에 발생하며, 백혈병이라고도 부른다.
주로 골수에서 발병하며, 림프절, 간, 폐, 비장, 척수, 뇌 등 인체장기 내에서 발병한다.

어느 부위에서 발병하냐에 따라 증상은 다르지만 잇몸에 출혈이 있거나 붓는 증상, 간, 비장, 림프절의 붓기, 오심, 구토,

경련, 뇌신경마비, 빈혈, 쇠약증, 창백함, 발열, 피로, 호흡곤란, 코피, 멍이 잘 드는 현상, 고열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며, 흡연, 유전적, 바이러스, 방사선, 화학약품등을 꼽을 수 있다고 한다. 평균적인 치료비는 7,116만 원 정도 된다고 한다.

 

5대 고액암

3대 고액암

식도암

식도암은 초기에 증상이 거의 없어 조기발견이 잘 안 되는 암 중 하나이다.

주로 나타나는 증상은 삼키기 어려운 증상인데 이 증상은 종양이 커지지 않으면 나타나지 않는다.

삼킴 곤란 증상 외에도 가슴이나 목 뒤에 통증이나 불편감이 생길 수 있고, 체중감소, 식욕부진, 목소리변화, 기침, 위산역류하는 증상이 있다.

식도암의 원인으로 꼽히는 것들은 흡연, 음주, 비만, 바렛 식도, 만성 역류질환이 있다.

평균적인 치료비는 대략 6,700만 원 정도 한다고 한다.

 

췌장암

췌장암은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아 조기 발견이 매우 어렵다.

또한 5년 생존율이 10% 미만으로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발병원인으로는 흡연, 음주, 고칼로리 음식, 만성 췌장염, 가족력, 당뇨병이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췌장암의 증상은 소변색깔이 어두워짐, 백태, 당뇨병, 팔, 다리 혈전으로 인한 통증, 체중감소, 포만감, 황달이 나타난다.

평균적인 치료비는 6,327만 원 정도 한다고 한다

 

반응형

 

10대 고액암

5대 고액암

담도암

담도 내에 악성 종양이 생긴 것으로, 주변 조직에 퍼지기 쉬운 악성 종양이다.

주로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발병할 확률이 높으며,

담도암이 발병하면 체중 감소, 황달, 복부 통증, 소화불량, 피로감, 등의 증상을 보인다.
담도암은 만성 담낭염, 만성 간 질환, 스트레스, 담도 손상, 담도 내 감염이 발병원인이라고 한다.

평균치료비용은 4,254만 원이라고 한다.

 

담낭암

담낭암은 담낭에 생기는 악성종양이며, 다른 암에 비하여 발병빈도는 낮지만 조기진단이 어려우며, 주변 장기들이나

림프절로 전이가 잘 된다고 한다.

초기증상은 없는 편이며, 증상이 있다면 가장 흔히 상복부 우측 늑골 아래 느껴지는 둔탁한 통증, 체중감소, 복통, 피곤함, 식욕부진, 메스꺼움, 구토, 황달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주로 소화기계통 증상과 비슷해 조기에 발견하기 힘들 수 있다.

평균적인 치료비는 4,254만 원 정도 발생된다고 한다.

간암

간은 가장 큰 장기인데도 통증을 느끼는 신경이 없습니다.

그래서 침묵의 장기라고도 합니다.

간암의 주원인은 만성 간염 때문이라고 합니다.
만성 B, C형 간염 보균자는 위험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피로감, 소화 불량, 상복부 통증, 황달, 부종, 복수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평균적인 치료비는 6,622만 원으로 매우 비싼 편입니다.

기관지암

기관지에 생긴 암으로, 선암, 편평상피암, 미분화암 등으로 분류된다.

초기증상으로 기침, 객담, 호흡곤란, 흉통, 혈담 등이 있는데 무증상인 경우도 많다.

원인으로는 흡연, 대기오염, 미세먼지, 중금속류 등이 있는데 흡연의 연관성이 가장 많다고 한다.

폐암

폐에 악성 종양이 발생하는 것을 폐암이라고 하며, 발병 원인으로는 흡연, 석면, 라돈, 대기오염, 바이러스, 조리과정 중 발암물질 등이 있다. 

초기에는 증상이 없거나, 호흡이 약간 곤란한 정도지만 추후에는 가슴통증, 쉰 목소리, 삼키기 어려움, 피 섞인 가래,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폐암은 우리나라 암 사망률 1위의 무서운 질환이기도 하다.

평균치료비는 4,667만 원

 

반응형